BMW X7은 X 시리즈에서 최고의 모델로 엄청난 카리스마로 최고의 SUV라고 할 수 있는 차량입니다. 오늘은 BMW X7에 대해서 자세한 스펙과 디자인들을 알아보겠습니다. X7은 6인승, 7인승 모델로 구분되는데 40i M Sport 모델은 6인승로 DEF 모델은 6인승과 7인승으로 출시합니다. 만약 7인승을 원한다면 X7 DPE 모델로 구입해야 합니다.여기까지 BMW X7의 가격과 제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BMW X7
전장 길이가 5,150mm에 전폭이 2,000mm, 전고가 1,805mm로 지금까지 나와 있는 SUV 보다 엄청난 크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차량의 연비나 성능 등을 잘 참고하시고, 신차 이외에도 중고차라는 선택지도 있으니 꼼꼼히 따져보시기 바랍니다.모든 차량은 신차로 사는 방법이 있고, 중고차로 사는 방법도 있습니다. 중고차로 산다면 가격이 얼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아래는 X7의 중고차 시세표입니다.
차량에서는 색상도 중요한 선택요소입니다. 각 색상이 적용된 X7의 색상을 알아보겠습니다.X7의 디자인을 살펴보겠습니다.역시나 감당 가능하신 분들이 X7 구매를 고려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BMW X7 성능
X7의 연비는 휘발유가 8.2, 경유가 10.5 수준입니다. M 모델은 그만큼의 성능이 좋은 만큼 연비가 떨어지는 모습입니다. X7 M50i의 연비는 6.5 수준입니다.연비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아래는 X7의 연비표입니다.차량의 크기를 알 수 있는 제원표입니다.
X7의 성능을 알 수 있는 제원 정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제로백, 최고속력, 토크 등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아래는 X7의 제원표입니다. 여러가지 측면에서 X7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엔진이나 크기, 성능 중심으로 살펴보겠습니다.아래는 BMW X7의 신차 가격표입니다.
X7의 경쟁 모델은 벤츠의 GLS이며 그야말로 꿈의 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BMW SUV는 코가 넓어서 더욱 웅장한 느낌이 배가 되는데 X7가 그 진수를 보여주죠. 이러한 X7의 가격과 제원은 어떤지 살펴보겠습니다.BMW X7 가격과 제원을 총정리합니다. BMW X7은 BMW의 대형 SUV이며 웅장함과 럭셔리함이 매력적인 차량입니다.- 이 차는 아빠들이 좋아는 하지만 데일리카로는 보통 또는 이하. 초기 유지비는 없으나 가격이 가격인 만큼 PPF하고 보증기간 연장을 추천합니다. 캠핑이 취미나 대가족에게는 적극 추천.
- 전반적인 이 가격으로 이 정도 가성비 차량은 없는 것 같습니다. 연비 빼고는 모든 게 만족합니다.- 차량 가격 대비 옵션, 성능 만족하지만 타이어 수급이 원활하지 못 해서 만일 있을 타이어 데미지에 바로 대처하기가 곤란합니다.- 프리미엄 SUV에선 따라올 자가 없다. GSL와 카이엔이 비교 모델이었지만 패밀리카로는 현존하는 가성비, 가심비 최고임.
- 좋습니다. 가족과 함께하는 차량으로 아주 굿. 다음 번엔 레인지로버 보그도 한번 도전.- 아주 만족하고 주행성능도 최고입니다. 아주 적극 추천합니다. 두번 사세요, 세번 사세요.- 디자인, 주행감 거기다 연비까지 가격을 뛰어넘는 차량입니다. 주차 공간만 충분하다면 단점이 안 보이네요.
트렁크 용량의 경우 3열 뒤 기본 트렁크 용량이 262리터로 조금 좁은데, 이는 3열 공간을 최대한 확보하기 위한 설계로 보여집니다. 대신 풀플랫 폴딩이 가능한 3열을 접을 경우 트렁크 용량은 1,376리터로 확장되며, 2열가지 접으면 트렁크 용량이 2,560리터로 확장됩니다.2열의 경우 레그룸 95.5cm, 헤드룸 101cm으로 넉넉한 공간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X7은 기본적으로 좌석배열 2-3-2 형태의 7인승으로 출고되며, 옵션 선택을 통해 2-2-2 형태의 6인승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6인승 옵션 가격은 200만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BMW X7 엔진
X7의 가솔린, 디젤 모델별 연비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X7은 직렬 6기통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과 디젤엔진, 그리고 M50i에 적용되는 V8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 3가지 엔진 모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고 출력은 가솔린과 디젤 엔진 335마력이며, V8 가솔린 엔진은 523마력으로 최고 속도는 각각 245km/h, 227km/h, 250km/h 입니다.
공차 중량은 가솔린 모델 2,415kg, 디젤 모델 2,545kg, M50i 2,590kg 입니다.X7의 전장 x 전폭 x 전고는 5,150 x 1,990 x 1,805mm 입니다.X5에 사용하던 CLAR 플랫폼을 적용했지만 차체는 X5보다 더 커졌으며, 모든 모델에 BMW의 4륜구동 시스템인 xDrive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세부 모델로는 30d, 40d, 40i, M50d 등이 있지만 국내 시장에는 디젤 모델인 40d, 가솔린 모델 40i과 V8 가솔린 엔진을 적용한 M50i 만 판매되고 있습니다.X7은 BMW의 대형 SUV로 2018년 1세대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
하지만 4.4의 고성능 모델에 대한 변화가생겼습니다. M60i로 업그레이드가 된 것인데요.마일드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추가하게되면서 소폭의 출력상승이 이루어졌기때문이죠. 이번 bmw x7 페이스리프트에는 엠팩의휠 디자인이 호불호가 갈리고 있는데요.저 역시 너무 과하다는 생각에 불호에속하는데요.자동차 유행을 선도하는 비엠으로써 조금뒤쳐진 느낌은 받았지만 그렇다고 벤츠를따라했다고 볼 수도 없는 것이지죠.
아무튼 디스플레이뿐만 아니라 대쉬보드, 도어트림 그리고 센터페시아의 내장재와 레이아웃을 모두 변경하면서 풀체인지 급 페이스 리프트를 선보였습니다.
자연스럽게 제가 언급했던 단점을 해결했죠.그럼 bmw x7 페이스리프트의 외관을 살펴볼게요.하지만 이번 F/L를 겪으면서 진정한 플래그쉽대형세단으로 거듭났다는 것을 강조하고싶네요.우선 인테리어를 확인하면 계기판과엔터테인먼트 모니터가 일체형의 커브드디스플레이로 바뀌었습니다. 이런 형식은 사실 메르세데스에서 먼저선보였었는데요.요즘에는 현대.기아 차에도 그대로 적용하고있고, 그렇기 때문에 그 누가 벤치마킹했다고볼 수도 없는 기술입니다.
먼저 bmw x7 페이스리프트는 x5의 플랫폼을그대로 이용합니다.어찌보면 x5의 롱바디 버전이라고 할 수있겠는데요.엔진과 서스펜션 내부 인테리어 등 많은 것들을공유하고 있죠.그래서 기존 모델의 7인승 모델을 탑승했을 때X5와 크게 다른 점을 느끼지 못했답니다.
그냥 무겁고 조금 더 긴 x5다 라고 말이죠.SUV의 7시리즈다! 라는 컨셉으로 출시됐지만그렇다 할 정도의 인테리어도 아니었기 때문에고급 자동차를 타고 있다는 느낌을 받지못했다는 뜻입니다.
우리나라에서만 하더라도 19년도부터22년 끝까지 꾸준한 판매가 이루어졌는데요.새로운 모델이 나오기 전에는 대폭 할인을하기 마련인데 물량이 부족했기 때문에그러한 프로모션의 횡보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렇다는 것은 중고차 감가방어율에도상당한 효력을 부과하죠. 대부분 자동차를 소개하는데 장점만이야기 하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저는 이 녀석의장점을 소개하기에 앞서 단점 한가지언급하고 시작할게요. 사전예약 기간에 500만원이라는 고액의계약금을 받았으면서도 상당 수의 대기계약이이루어질 정도로 처음 출시했을 때 못지 않게많은 관심을 받았는데요. 시기가 잘 맞지 않아서 인지 그렇게 만족스런실적을 기록하고 있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지금 금융 시장이 불안정해지면서 자동차시장 역시 타격을 겪고 있는데요.금리가 대폭 상승하면서 차를 바꾸려고하는 계획을 많이들 미루고 있습니다
국내에는 가솔린 40i와 디젤 40d 모델이 판매 중이고,향후 M60i 모델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함께보면 좋은 자동차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