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XC90 대형 SUV 자동차 리뷰

2016년부터 2세대 볼보 XC90을 발표한 이 후, 1차 2차 페이스리프트가 되었지만 외관적으로는 크게 변한게 없습니다. 토르망치라 불리는 T자를 눕혀놓은 헤드라이트와 측면 후면도 XC90만의 웅장함 그대로 표현되었습니다.

볼보-xc90

볼보 XC90

볼보만이 가지고 있는 크리스탈 기어봉이 한 껏 럭셔리함을 가져왔습니다.스웨덴의 브랜드인 볼보에서 생산하는 준대형 SUV입니다. 경쟁차량들로는 벤츠의 GLE와 BMW의 X5정도가 됩니다. 크기만 비슷할 뿐, 엔진의 크기나 배기량 또한 달라서 비교대상이라고 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라고 말할뻔 했는데, T8 AWD의 마력이 455PS인것을 보고 기술력이 대단하구나 라고 느꼈습니다.

벤츠와 BMW처럼 인지도도 적은 브랜드인데 판매되는 양을 보면 독일SUV에 비해 뒤쳐지지도 않는 편입니다. 볼보의 대형 SUV는 존재하지 않아, XC90이 플래그쉽의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현재 2차 페이스리프트까지 되어 2세대를 맞이하고 있는 XC90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해외 기준에서 볼보 XC90은 가격 대비 성능이 좋은 차량으로 유명합니다. 그러나 국내에선 아우디 Q7, 랜드로버 디펜더 등 더 좋은 패키지의 차량과 가격 출동이 있습니다. 그에 따라 조금 더 가격을 주고 Q7, 디펜더로 가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기본 트림을 이용한다면 볼보 XC90이 더 매력적 있겠지만, 추가 옵션을 고려한다면 다른 SUV 차량을 생각해보는 것도 좋은 판단이라 생각됩니다.

볼보 XC90 주행성능 및 특징

볼보-xc90-디자인

일반적으로 XC90의 안정적인 주행성능과 넓은 공간으로 인해 승차감 역시 좋을 것이라 예상하지만, 실제 매체의 평은 다소 애매하다는 평이 많습니다. 특히 울퉁불퉁한 비포장 도로에서는 같은 급 SUV 대비 승차감이 매우 아쉽다고 하니, 비포장 도로 드라이브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주의하셔서 구매하시길 권장드립니다.서스펜션 및 노면에서 올라오는 소음 역시 상당한 편입니다. 이 또한 해외 매체, 국내 매체 할 것 없이 단점으로 전했습니다. 더불어 시승자 후기 역시 서스펜션 및 노면에서 올라오는 하부 소음은 상당한 편이라는 평이 많았습니다.해외 매체, 국내 매체 할 것 없이 4기통 엔진의 진동은 XC90의 최대 단점이라 전했습니다. 출력 자체는 나쁘지 않지만, 4기통의 시끄러운 엔진 소음과 진동은 XC90의 매력도를 낮추는 단점 요인 중 하나인 것은 분명합니다.

XC90는 주행성능을 기반으로 한 스포츠 세단처럼 특별한 주행성능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다만 주행성능의 안정성을 SUV 기준에서 따져본다면 완성도가 높다고 생각됩니다. 이에 더불어 주행성능 역시 특별하지 않을 뿐이지 나쁘다고 보긴 어렵습니다. XC90은 과하지 않으면서도 부족하지 않은 주행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볼보 XC90의 절대적인 가격은 저렴하지 않지만 내・외부 마감 및 같은 급 SUV 차량과 비교하면 충분히 매력적인 가격이라 평 받았습니다. 스포츠 세단처럼 강력한 주행성능과 코너링을 기대하면 다소 아쉬운 차량이겠지만, 안정적인 주행성능과 충분한 공간 그리고 과하지 않는 차량을 원한다면 볼보 XC90이 제격이라 전했습니다.

볼보 XC90은 최상위 패밀리카 중 하나로 안정적인 주행성능과 넓은 공간을 특징으로 합니다. 이에 더불어 내부 소재 및 마감이 매우 고급스러워 내부에서 오는 만족감이 큰 차량입니다. 다만 4기통 엔진의 진동과 내부 소음은 다소 아쉽다는 평이 많으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개선돼야 할 부분이 많다는 평이 있습니다. 패밀리카로 사용할 때 최상위 SUV 차량이지만, 주행성능을 고려한다면 같은 가격대에 더 좋은 차량이 많다는 점 주의하셔서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볼보 차량의 가장 큰 특징은 안전성이 매우 뛰어나다는 점입니다. 기본 옵션에도 다양한 안전 옵션들이 적용되며, 안전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을 받는 등 패밀리카로 자주 이용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더불어 패밀리카로 자우 이용되는 또 하나의 이유는 넓은 내부 공간을 가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7인승 기준으로 각 좌석이 크게 불편하지 않고 공간도 넉넉하여 대가족도 불편함 없이 차량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SUV임에도 불구하고 연비가 높은 편에 속합니다. 공시된 복합연비는 9km/L이며, 실제 연비를 기록을 보면 8km/L 정도입니다.

물론 국산 하이브리드 SUV와 비교하면 다소 연비가 낮은 편이지만, 같은 급 수입 SUV 차량과 비교하면 높은 편입니다.XC90은 기본적으로 내,외부 소재 및 마감 퀄리티가 우수합니다. 이에 따라 기본 옵션만으로도 충분히 만족할 수 있는 차량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고급스러운 SUV 차량을 원한다면 만족도가 높을 것이라 예상합니다.

볼보 XC90 옵션

볼보의 플래그쉽 SUV인 만큼, 최첨단 안전시스템이 대거 탑재되었습니다.

▶차선 변경 시 후측면에서 다가오는 차량과 충돌위험이 감지되면 스티어링 휠을 미세하게 움직여 원래 차선으로 돌아오게 하는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

▶차량이 중앙선을 넘어가면 다시 원위치로 돌아오게 하고, ▶전방의 차량이나 보행자 자전거 및 대형 동물들을 감지하고 피하거나 정지 할 수 있도록 브레이크도 작동시킵니다.

▶좁은공간에서도 안심하고 주차할 수 있게 도와주는 360도 서라운드 뷰도 제공됩니다.

▶후진할 때 후측면에서 오는 차량을 인식하고 충돌위험시 브레이크를 작동시키고, 교차로를 통과할 시에 충돌위험이 감지되면 자동 제동으로 운전자를 돕습니다.

볼보-xc90-제원

볼보 SUV 종류와 가격, 유지비를 총정리합니다. 볼보는 스웨덴의 명품 차량 브랜드이며 모던하고 깔끔한 디자인, 그리고 단단함이 특징인 차량입니다. 볼보 차량에도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데,2022 볼보 XC60 가격과 제원을 총정리합니다.

볼보 XC60은 볼보의 중형 SUV 차량입니다. 가솔린 차량도 있고, 하이브리드 차량도 있어서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볼보 하면 단단하고 안전하다는 이미볼보 XC40 가격과 제원을 총정리합니다. XC40은 볼보의 소형 SUV 차량으로, 콤팩트한 크기와 땅땅한 바디로 인기를 얻고 있는 차량입니다. 볼보의 SUV가 전반적으로 최근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일단

여기까지 볼보 XC90의 신차 가격과 제원 등 차량 전반에 대한 부분을 알아보았습니다. 자동차는 기본적인 가격이 비싸므로 가급적이면 많은 공부를 하시고 구매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차량에서는 색상도 중요한 선택요소입니다. 각 색상이 적용된 볼보 XC90의 색상을 알아보겠습니다.차량의 상세한 디자인, 그리고 디자인에 따른 옵션 등의 정보도 가급적이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홈페이지 연결해드릴 테니 필요하시면 들어가셔서 직접 확인해보세요.

볼보 XC90의 디자인을 살펴보겠습니다.볼보 XC90 연비는 9.3 수준입니다.연비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아래는 볼보 XC90의 연비표입니다.

아래는 볼보 XC90의 제원표입니다.

전장 4950, 전폭 1960, 전고 1770, 휠베이스 2984mm 크기입니다. 다른 차량과 크기를 비교하실 때는 이 수치를 사용해주시면 됩니다.다음으로 차량의 크기입니다.이 차량은 최대 300마력의 내는 파워를 지녔습니다. 자세한 성능 제원은 아래와 같습니다.

차량의 성능과 크기를 보기 쉽게 정리해보았습니다.크기가 작아서 잘 보이지 않으시는 분들을 위해서 가격표를 첨부하니, 필요하시면 다운로드 받아서 확인하시면 좋습니다. 참고로 카탈로그도 함께 올려드리니, 함께 보시면서 영업사원과 상담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래는 2023년형 볼보 XC90의 신차 가격표입니다.이러한 볼보는 다른 차량 대비 단단하고 안전성 높기로 유명하여 패밀리카로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신형 볼보 X90의 신차 가격이 얼마인지 알아보겠습니다.오늘 2023년형 볼보 XC90이 출시되었습니다. 이전보다 더 높은 사양이 탑재되었으나 가격은 이전 대비 300만 원 올랐습니다. 주요 업데이트 사항은 티맵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등의 디지털 패키지가 탑재되었고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최신으로 지원한다고 하네요.2023년형 볼보 XC90 신차 가격표를 총정리합니다.

가장 최신 기준으로 볼보 XC90 가격이 얼마인지, 그리고 차량 제원은 어떻게 되는지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_기본 제공되는 바워스 앤 윌킨스 사운드 시스템은 스피커 브랜드 중에서도 가장 하이앤드급 스피커 시스템입니다. 별도의 스피커 튜닝이 불필요하며 소리를 키우면 극장 같은 웅장한 느낌을 받을 수 있죠.

BMW 적용되는 바워스 앤 윌킨스 스피커 옵션은 화려한 엠비언트 무드등으로 무장했다면, XC90 하이브리드 차량에 적용되는 옵션은 모던한 느낌을 그대로 표현하여 마치 아주 고급스러운 예술품을 보는 느낌입니다.

시트 배열은 1열 2명 / 2열 3명 / 3열 2명 구조로 되어 있지만 여기서도 볼보의 배려를 엿볼 수 있습니다. 극장식으로 1열보다는 2열이 2열보다는 3열의 시트 포지션이 높아지기 때문에 1열뿐 아니다 2열과 3열의 탑승객 역시 전방을 주시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였습니다.디자인은 과거의 차량부터 큰 변화 없는 세련된 시트 디자인을 유지하고 있으며 최고급 나파 가죽 소재를 사용하기 때문에 시트의 질감과 내구성 역시 아주 우수합니다.

어떤 볼보 차량을 타시는 분들이라도 단 한 명도 불만이 없는 볼보의 장점을 뽑자면 당연 시트, 다른 브랜드의 차량들과 달리 헤드레스트를 조절할 수 없는 시트임에도 잡소리도, 오랜 시간 운전을 하더라도 불편하다는 분들을 찾아보지 못했습니다. 많은 자동차 마니아들도 볼보 시트는 모두 인정하죠.

실내 인테리어

실내 인테리어의 모습입니다. 가장 모던하고 심플한 느낌, 볼보라는 브랜드의 아이덴 티티가 잘 녹아져 있습니다. 요즘 추세가 디스플레이가 점점 커지고 화려해지는 반면 볼보차량에는 아진 대형 디스플레이는 찾아볼 수 없습니다.

그나마 인테리어 중 가장 화려한 부위를 하나 꼽자면 스와브로 스키와 협업한 기어노브 정도가 있지만, 이마저도 BMW의 크리스털 기어노브와 비교해 보면 비교적 단조로운 느낌입니다.볼보 차량의 실내는 정말 딱 단조롭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최근 출시되는 준대형 SUV 주력 차량들과 비교해 본다면 심심한 느낌이 드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죠. 하지만 실제 딱 차량의 기능, 편의성 등등을 고려한다면 볼보 XC90 차량은 다른 어떤 경쟁 차량과 비교해도 전혀 밀리지 않는 우세한 차량임을 알 수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이유 중 하나는 실제 오너들의 총평에 불만이 없다는 것이지요.플러그인 하이브리드차량 특성상 사실 자주 충전만 가능하다면 연비는 무한대로 높일 수 있는데요 순수 전기차량처럼 주행은 53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니 일상 영역에서 가까운 출퇴근 거리는 충분할 정도의 입니다.

차량으로 무게는 약 2톤 초반의 거대한 몸집에도 5.3초라는 놀라운 스펙을 갖고 있는 차량이며, 2023 XC90 차량은 마일드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 나눠지지만 국내에서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만 출시되었습니다.

2023 볼보 XC90 하이브리드 차량은 다른 브랜드의 차량을 비교하면 BMW의 X5, 벤츠의 GLE 정도의 차량입니다. 하지만 실제 차량의 크기는 동급차량보다 약간 더 큰 차량이라 할 수 있는데요 정확한 제원을 우선 말씀드리자면,볼보 차량 중 플레기쉽 대형 SUV 차량인 2023 볼보 XC90 하이브리드 차량은 고가의 차량임에도 안전석, 디자인,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와 준수한 성능으로 럭셔리 패밀리카에 준하는 차량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원부터 가격, 차량리뷰를 종합적으로 정리했습니다.

솔직히 하이브리드나 가솔린 모두 괜찮습니다. 실내외 모습은 거의 같고 800만원을 더 들여서 유류비 혜택을 받을 것인지를 생각하면 됩니다. 기본 주행거리가 50km 이내라면 하이브리드 차량이 좋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오토홀드 기능과 전자식 주차브레이크 버튼입니다.엔진 시동 버튼입니다.

스마트폰 무선 충전기 패드입니다.크리스탈 모양 변속기 레바입니다.볼보 XC90은 네비게이션 화면 세로형을 사용합니다.

핸들은 볼보 차량은 거의 비슷하지만 그립감이 만족스럽습니다.볼보 브랜드 사운드 시스템입니다. 대시보드 가운데 스피커가 나와있습니다.계기판에는 HUD 기능이 제공됩니다.

운전석 도어트림입니다. 뒷좌석에는 측면 송풍구, 수동 커튼이 장착됩니다.2열 공조기와 송풍구입니다.도어트림 부분은 시트와 같이 밝은 베이지색을 적용했고 검은색과 투톤 컬러가 고급스러운 모습입니다.

볼보 워런티는 5년입니다. 애초에 잔고장이 거의 없기도 하지만 고장으로 인한 수리비 걱정은 거의 안하셔도 됩니다.트렁크에는 골프백을 4개까지 넣을 수 있습니다.가솔린 모델에서 B6 플러스 등급은 시트가 일반 가죽이며 앞좌석 통풍시트, 사운드시스템이 없습니다. 실내 공간은 굉장히 넓고 편안하며 1억이 넘는 SUV 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수입차량이기 때문에 국산 차량처럼 화려함은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그속에서 고급스러움을 품고 있습니다. 다른 브랜드에 비해서 심플한 구성이면서 럭셔리한 감성을 갖고 있어 사람들이 이런 부분을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시트 배열은 하이브리드 기준으로 2,3,2 7인승 구조이며 나파가죽을 사용합니다. 앞좌석은 열선, 통풍, 메모리, 안마기능이 있으며 2열까지 열선이 기본으로 장착됩니다.볼보 브랜드는 프로모션이나 할인이 없습니다. 판매량에 상관없이 항상 정가로 판매하기 때문에 가격적인 부분에서는 구매자에게 불리합니다. 하지만 이미 많은 사람들이 출고대기를 하고 있고 그만큼 만족스러운 차량이기 때문에 이런 정책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마치며

볼보 X90은 대형 SUV로 분류되며 국산 차량 중에는 GV80과 동급입니다. 디자인 비율이 굉장히 좋기 때문에 고급스러우면서도 크기가 굉장히 커보입니다.

헤드램프, 전방안개등, 주간주행등, 리어램프는 LED로 구성됩니다. 선루프는 기본옵션이며 아웃사이드미러 전동 조절, 열선, 자동디밍, 후방 와이퍼 모두 포함됩니다.B6 모델은 가솔린 연료를 사용하는데 차량 가격만 800만원 정도 차이납니다. 배기량은 동일한데 최고출력이 300마력, 연비는 9.3km로 줄어듭니다.

볼보 XC90은 연료 방식에 따라 하이브리드 모델과 가솔린 모델로 나뉩니다. 등록비 포함 기본 1억이 넘는 차량이고 최고출력 317마력, 배기량은 1969cc입니다. 배터리 주행거리는 53km, 휘발유 연비는 11.0km 입니다. 충전만 자주 한다면 유류비 절감은 확실히 하이브리드 모델이 좋습니다.볼보 브랜드 중 가장 상위에 있는 SUV 차량 XC90입니다. 튼튼한 내구성과 함께 고급스러운 내부를 자랑하는 아주 멋진 차량입니다. 실제로 대형 세단을 갖고 있으면서도 오히려 XC90을 더 많이 타는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럭셔리한 이미지와 튼튼함을 동시에 챙길 수 있습니다._이 달의 결심, 실천일기를 퀵에디터로 기록해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