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BMW 530i 풀체인지 M Sport Package 리뷰

2023년 BMW에서는 중형 세단 5시리즈 풀체인지 모델을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여러 라인업 중에서 가장 인기있는 모델인 BMW 530i 풀체인지 M Sport Package 리뷰를 시작합니다.

독일 브랜드 중에서 BMW 5시리즈는 비즈니스 세단 중 가장 우수한 품성을 자랑합니다. 그렇지만, 새롭게 출시된 5시리즈는 원가 절감에 따른 실내 재질 저하가 큰 아쉬움으로 지적됐습니다.

5시리즈의 m 스포츠 패키지는 베이스 모델보다 훨씬 우수한 재질과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실내재질과 디자인이 좋아요.

현재 8,870만원에 출시된 530i M 스포츠 패키지 x 드라이브는 출시 즉시 500만 원 이상의 할인이 적용되어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차량의 가격과 품질 측면에서 5시리즈 구입을 고려하는 분들께 M 스포츠 패키지를 추천합니다.

BMW 530i 풀체인지 디자인

BMW-530i

BMW 5,7시리즈는 서로 다른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요.

그릴은 전 세대 5시리즈보다 크기가 커졌으며 디자인은 헤드라이트와 본넷을 지나는 직선의 디테일이 돋보이지만, 그릴 모양에 작동하는 ‘액티브 셔터’와 야간의 ‘웰컴 애니메이션’이 더해져 감성적인 요소가 추가되었어요.

하지만 사이드에서 보면 날렵한 디자인을 보여주는 ‘캐릭터 라인’ 부족으로 BMW의 날렵함을 찾아볼 수 없고, 차량의 길이가 늘어나면서 보닛의 길이가 엄청나게 길게 느껴져 팬더에 배지가 있지만, 에어 브리더는 삭제됐습니다.

전 세대(7세대)에 비해 보다 세련되게 디자인된 대쉬보드, 타이어 소음이 완화된 새로운 바퀴 등의 기능적 업그레이드도 이뤄졌지만, 일부 디자인 요소가 아쉬움을 남깁니다.

특히 그릴 모양에 작동하지 않는 ‘면발광 아이코닉 글로우’와 에어커튼 등의 작동 방식은 아쉬움이 따릅니다.

BMW 5시리즈의 리어 디자인과 웰컴 애니메이션

BMW 530i 풀체인지 모델은 루프 라인과 트렁크 라인은 쿠페처럼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후면은 최고인 곡선으로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보여줘요.

하지만 전면과 디자인이 어울리지 않는 느낌이 있다는 아쉬움이 있는데요.

후미등은 날렵함과 고급스러움이 강조되어 있지만, 주관 주행 등과는 달리 웰컴 애니메이션이 작동하지 않아서 아쉬운 점이 있어요.

휠은 D 275 35 20인치의 스타 스포크 938m 바이클러 블랙 휠이 장착되어 있어요.

프리뷰 영상에서는 블랙이 BMW와 더 어울린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530i M 스포츠 패키지는 다른 디자인과 라이트 소리를 가지고 있다는 것도 알려졌어요.

BMW-530i-디자인

BMW 530i 풀체인지 실내 디자인

새로운 BMW 530i 풀체인지 모델의 실내디자인이 유려하고 향상되었는데, 그 중에서도 크리스탈 앰비언트 라이트와 커버드 디스플레이 디자인이 돋보이죠.

하지만 실내 내구성에서는 일부 부분에서 전 세대 모델보다 나빴으나, 530i M스포츠 패키지는 높은 수준을 보였습니다.

실내-디자인

계기판과 디스플레이만 다른 차종과 유사하지만, 운전자의 취향에 따라 레이아웃이나 색이 바뀌는 것과 웰컴 애니메이션이 작동하는 양질의 수준을 보입니다.

다만, 아이 드라이브 성능이 저하되었으나 이 부분은 최적화로 개선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좋은 터치 페시아 다이얼과 높은 해상도를 통해 조작이 간편한 14.9인치 대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으며, 좋은 주행 시인성을 보여줍니다.

새로운 내비게이션과 편의 기능

차량 내비게이션은 반응 속도가 빠르며, 목적지 설정이 빠르게 가능하며, 갈림길 표지판, 톨게이트 여부까지 안내해줘요.

아이드라이브 8.5 기능 중 유튜브나 스포츠 뷰어, 스마트폰 연결 게임 등 기능이 추가되었지만, 게임의 퀄리티가 부족한 점이 아쉬웠어요.

또한, 스티어링 휠 디자인변경으로 M 패키지 구입 시 더욱 스포티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을 수 있지만, 패들시프트의 크기는 크지만 저렴한 플라스틱 느낌이라 불만이 남았어요.

부스트 기능 및 실내 내부 재질

BMW 530i에는 새롭게 추가된 기능으로 BMW 차량의 부스트 기능은 추월이나 가속시 10초간 모든 성능을 사용하여 빠른 가속을 경험할 수 있대요.

전반적으로 내부 재질은 고급스럽지만 일부는 아쉬움이 있어요.

내부-재질

버튼 디자인 조작은 직관적이고 편하지만, 블랙 하이그로시 트림은 먼지나 지문이 잘 보여 관리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어요.

크리스탈 소재를 사용한 실내 트림은 고급스러워, 다만 빛이 강할 경우 눈부실 수 있고, 버튼은 터치 후 피드백이 거의 없어 아쉬운 부분이 있어요.

현재 BMW 3시리즈의 내부 재질에 대한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낮아, 좀 더 프리미엄한 재질의 적용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있다고 해요.

BMW 신형 5시리즈의 내부 기능

BMW 신형 5시리즈는 앰비언트 라이트가 크리스털처럼 화려하게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에요.

전 세대보다 BMW 플래그십 i7과 경쟁 브랜드보다 더욱 화려한 앰비언트 라이트를 선보이고, 주행 모드 변경에 따라 부드러운 애니메이션이 나타나며, 무선 충전기를 사용할 때 앰비언트 라이트의 깜빡임 등 다양한 상황에서 다양한 앰비언트 라이트 기능을 제공합니다.

일렬 시트는 메리노 가죽으로 된 컴포트 시트이며, 부드러운 조절감을 제공하며, 조수석까지 조절이 가능한 다리 받침대, 연장 다리 받침대, 위아래 요추 받침대, 옆구리 받침대, 머리 받침대 등 다양한 부분이 추가적으로 조절됩니다.

시트 착석감과 여유공간

풀체인지된 신형 BMW 530i 모델의 일렬 시트는 전 세대보다 더 낮지만, 차량의 전고 155mm와 유사한 높이로 수준 높은 착석감을 제공해요.

모든 부위의 조절 폭이 넓어져 몸을 고정하는 능력이 뛰어나게 개선되었고, 경쟁 모델 중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착석감과 두툼한 패딩으로 장시간 탑승도 편하게 할 수 있어요.

2열 시트는 적당히 단단하면서 다리 받침이 길리가 길어 다리를 적절히 지지해주고, 차량 뒷부분은 창문이 100% 다 개방되어 있어 파노라마 루프와 함께 개방감을 느낄 수 있어요.

BMW 530i M 스포츠 패키지의 기능과 특징

BMW 530i M 스포츠 패키지의 기능 중 일부는 어댑티브 오토 아이빔, 주행 보조 기능, 컴포트 SS, 오토홀드, 헤드업 디스플레이, 무선 충전기, 파노라마 루프, 전동 트렁크, 제스처 컨트롤, 애플 카플레이 등이 있어요.

LED 라이트가 사용되며, 어댑티브 오토 아이빔의 작동속도가 개선되었으며 고휘도 때문에 야간 주행시 피로도를 줄여주는 ‘부분 하이빔 중지 기능’이 있답니다.

또한, 차량 인식 능력이 매우 높아져 여러모로 좋아져 버튼 하나로 차간 거리 조절이 가능해졌어요.

단, 급경사에서 차선유지 능력이 좋지 않은 것을 제외하면 530i M 스포츠 패키지는 적극적인 기능 개선이 이루어진 만큼 매우 만족스러워요.

BMW 신형 5시리즈 주행테스트

BMW 530i M 스포츠는 2L 증열 4기통 싱글 터보 가솔린 엔진으로 출력은 258마력, 토크는 40.8Nm이며, 미션은 8단 스포츠 오토미션입니다.

또한, w 10원, 멀티링크, M 스포츠 서스펜션 구동 방식은 상시 사륜, 브레이크 앞은 네 개의 피스톤, 뒤는 한 개의 피스톤으로 M 스포츠 브레이크입니다.

반면에, 신형 오시레즈는 전기 하이브리드 추가로 엔진 마력은 252에서 258 마력, 토크는 35.7Nm에서 40.8Nm으로 늘었습니다.

이에 무게는 약 200kg 증가했지만, 원가 절감 효과가 있다는 것이 돋보이고, 복합 연비 리터당 11.1km입니다.

주행 모드는 에코, 컴포트,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가 있습니다.

15분동안 스티어링 휠을 잡지 않아도 스스로 차선 변경 시스템을 보여줘요.

또한, 차량 인식 기능이 테슬라보다 뛰어나다는 인상을 주었어요.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최신 BMW차량과 유사하며 어린이 보호 구역, 과속 카메라 등 정보를 상세하게 표시해주었어요.

2열에 햇빛 가리개와 125cm인 캐디백을 넣을 수 있는 넓은 공간까지 꾸려져 있습니다.

트렁크 앞쪽에 턱이 좀 나와 있어 넣을 때는 불편하지 않지만 꺼낼 때는 좀 번거롭다는 단점도 있지만, 강력한 구동 성능과 매끄러운 주행감, 무선 충전 속도 개선으로 사용성이 좋아져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엔진 소음은 전 세대 5시리즈보다 더 적을 뿐만 아니라, 도어 방음은 음악 볼륨과 통화 볼륨이 최대일 때 밖으로 나가는 소리를 60% 이상 감소시켜주는 무난한 품질이에요.

주행 소음은 시속 80km에서 56 데시벨, 시속 110km에서 61 데시벨인데, 정숙성에 미미한 차이가 있어요.

그리고 복합 연비는 리터당 11.1km이고, 서울에서 목포까지, 목포에서 서울까지 차를 타고 이동했을 때, 시속 10km와 110km에서 주행한 연비를 합산하면 리터당 14.1km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결국 전반적으로 좋은 정숙성과 연비를 보여주지만, 거리나 상황에 따라 연비가 다소 상이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해야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Leave a Comment